"온라인 소개팅 서비스의 진화 짝사랑 찾기 사이트 등장" 아시아빅뉴스


가족이나 친구를 통해 어렵게 만났던 불편함은 줄이고, 쉽게 인연을 찾을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소개팅 앱이 203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소개팅 앱의 사용법은 각각의 앱마다 다른 특징을 지니지만 기본적인 형태는 비슷하다. 절차는 주로 △회원가입 △프로필 입력 △주선 △의사결정 △오프라인 만남이다. 주선은 일정한 시간적 간격으로 상대방의 프로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처럼 주선의 간소함과 편리함을 앞세운 소개팅 앱의 이용도가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지만, 해당 앱을 악용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모바일 시장분석 서비스 앱엔이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국내 데이팅 앱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55.3% 증가했다. 현재 구글 앱 스토어에서도 매출 순위 상위 25위 앱 중 만남 주선 앱이 44%(11개)를 차지한다. 광고 수익을 기반으로 하는 소개팅 앱과 달리 수익이 없더라도 커플을 매칭했을 때 얻는 만족감만으로 주선자 역할 자처한다고 한다. 만남이 성사된 커플이 종종 사례의 의미로 기프티콘을 보내주기도 한다. 대표적인 서비스업체들은 대부분 온라인데이팅에 SNS를 적용한 전자의 경우로 매치닷컴,OKCupid,eharmony등 이다.


김준희(경영대 경영16) 씨는 “평소에 주변에서 이성 친구를 만날 기회가 많지 않아 소셜데이팅 앱을 사용했는데 앱에서 부담 없이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소셜데이팅 앱 ‘글램’ 박은주 매니저는 “나에게 적합한 상대를 방대한 범위로 손쉽게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소셜 데이팅 앱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국어IT서비스의 발전으로 모바일 앱을 통한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다. 2015년 앱애니 코리아의 자료를 기준으로 보면 국내 앱 매출 10위권 안에 소셜데이팅 업체가 3개나 포함이 될 정도로 해당 업체들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매출 또한 증가 추세를 보인 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 앱 마켓 매출 순위를 기준으로 소셜데이팅 앱 3곳을 선정하여 비교분석하고 성공요인과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다른 이들과 비교했을 때 그나마 정상적인 편에 속하기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듯하다. 실제 소개팅에서 상대가 질색할 만한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다. 하이퍼 리얼리즘이라 부를 만큼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설정, 디테일한 연기, 개성 있는 헤어 스타일링 등이 합쳐져 채널명에 걸맞은 웃음거리를 선사한다. 원테이크로 촬영되는 영상임에도 10분 이상 막힘없이 이어나가는 대사는 감탄스럽기까지 하다.


※익명으로 후원하시면 프레시안은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나, 향후 결제를 취소할 때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소셜데이팅에 ‘외모평가 게임’ 요소를 도입한 신개념 소개팅 어플 ‘봄블링’이 국내 누적회원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월 출시 후 6개월 만에 달성한 수치이며, 누적 다운로드 수는 13만 이상이다. 소개팅을 부탁했을 때 보통 아무나 소개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이 사람과 가깝고 성격이 잘 맞을 것 같은 사람을 소개시켜주는 지인의 입장에서 기획한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왔다. 소셜데이팅이 유행하는 지금 오프라인 소개팅보다 부족한 점을 찾아 보완한 것이 좋은 반응을 일으킨 것이다.


학력과 연봉 등의 조건이 좋더라도, 서로 가치관이 맞지 않는다면 좋은 만남이 될 수 없다는 판단하에 소피스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인에게 맞춤형 이성을 큐레이션 한다. 학력과 연봉이 아닌 지성 인증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가입 가능하다. 단, 유령 회원이 없도록 직장 메일이나 명함 인증 등을 통해 본인 확인을 마친 이성만 소개한다. 이 과정을 통해 매칭된 사람과 대화를 시작하면, 처음엔 서로 사진이 흐릿하게 보인다. 대화가 잘 통하는 상대에게만 사진을 공개하고 만남으로 이어지게 해준다. ‘말이 통하는 사람을 만난다’는 것을 이렇게까지 체계화했다.


또 추첨을 통해 유명 명품 핸드백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반쪽을 찾을 수 있는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소셜데이팅 서비스에 대해 예전에는 부정적인 시각이 많았지만, 최근엔 자신의 취미나 성격 등과 맞는 이성을 부담 없이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하나의 문화로 잡아가고 있다.


또 유료 앱이나 특정 계층만 사용할 수 있는 앱에 대해 부정적인 남자에 비해 여자들은 안정성과 신뢰를 원하는 심리를 읽을 수 있었다. 앱으로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없다는 편견은 오히려 조금만 괜찮은 사람이 나타나도 운명이라고 여기게 되는 함정이 될 수 있다. “우린 결코 가볍지 않아요.”, “이 사람은 정말 달라요.”, “이 사람을 만난 건 운명이에요.” 하지만 운명적 만남을 기대할수록 사소한 모든 것을 운명으로 해석할 수 있다. 감성이 아닌 이성으로 판단한 현실의 잣대로 상대를 판단해야 한다.


괴상한 사람들은 최악은 아니지만 식당 테이블에 앉아 마주보고 치실로 이빨을 닦는 등의 기행을 한 사람들입니다. 그러면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더욱 손쉽게 확장해 맺으려는 적극적인 관계 욕구가 데이팅 시장 확대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강승주씨는 “이전에는 소개팅 앱을 여자친구와 헤어진 후 단순히 정서적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가벼운 마음으로 이용했다”면서 “지금은 코로나로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길이 단절됐지 않았나. 학년이 올라갈수록 교양 과목도 안 듣고 전공 분야에만 집중하다 보니 새로운 이성을 만날 기회가 없어져 소개팅 앱을 사용하게 됐다”고 했다. 테크랩스는 이 같은 의혹 제기에 대해 내부 직원들이 △시크릿 스퀘어 출시 한 달 동안 78개 계정을 통해 982개 콘텐츠를 작성하고 △너랑나랑에서 56개 계정으로 활동을 한 사실을 인정했다.

건마 출장마사지 오피 오피아트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